부부 권태기, 시알리스로 활력 있게 다시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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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황송남규 작성일25-12-18 15:17 조회0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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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부 권태기, 시알리스로 활력 있게 다시 시작하기
부부 관계에서 권태기를 겪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일 수 있습니다. 매일 같은 일상, 반복되는 대화, 그리고 성적 생활의 변화까지,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는 불가피한 것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권태기가 오면, 서로의 감정과 성적 만족도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부부의 관계 회복, 그리고 다시 활기찬 성적 삶을 되찾기 위한 첫걸음으로 무엇이 필요할까요? 바로 정력 회복과 자신감 회복입니다.
오늘은 시알리스를 통해 권태기 부부가 어떻게 활력을 되찾고, 부부관계를 다시 시작할 수 있는지에 대해 유머러스하면서도 전문적인 시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시알리스는 단순히 발기부전 치료제를 넘어서, 남성의 정력 회복과 자신감 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럼, 권태기를 극복하고 활기찬 부부 관계를 되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권태기, 단순한 일상의 변화일까?
부부가 권태기를 겪는 이유는 매우 다양합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바뀌는 일상, 서로의 관심이 약해지는 경우, 심지어 성적 불만족이 누적되면서 자연스럽게 권태기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성적 문제는 단순히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남성은 종종 자신의 정력에 대한 걱정이나 불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사실은 정력 저하가 바로 권태기의 원인이라고 단정지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남성의 성적 문제는 신체적, 심리적 요인 모두에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2. 시알리스, 부부 권태기 탈출의 시작
시알리스의 작용 원리와 효과
시알리스는 발기부전 치료제로 잘 알려져 있지만, 그 효능은 그 이상입니다. PDE5 억제제인 시알리스는 성적인 자극이 있을 때 성기 주변의 혈류를 증가시켜, 발기를 도와주는 약물입니다. 그러나 시알리스는 단순히 발기부전 치료에만 그치지 않습니다. 시알리스는 그 효과가 최대 36시간까지 지속되어, 부부가 성적 활동을 계획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시알리스의 장점: 36시간 지속되는 효과로, 부부가 성적 활동을 계획하거나 일상에서 보다 자연스럽게 활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연스러운 반응: 시알리스는 성적 자극에 반응하는 약물이기 때문에, 자극이 없으면 약물이 작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시알리스가 자연스러운 성적 반응을 유도하도록 돕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력 회복과 자신감
시알리스는 정력 회복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남성들이 나이가 들면서 겪을 수 있는 성적 불안이나 자신감 저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성적 문제를 겪고 있던 남성은 다시 자신감을 되찾고, 성적 활동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게 됩니다. 이는 결국 부부관계에서 감정적 거리감을 줄여주고, 성적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3. 부부의 관계 회복, 시알리스와 함께하는 변화
성적 자신감 회복
부부의 성적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자신감입니다. 자신감을 잃으면, 성적 활동에 임할 때도 불안하고 두려움이 커집니다. 그러나 시알리스를 복용하면, 발기부전 걱정 없이 자연스럽게 성적 활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정력 회복이 이루어지면, 남성은 성적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이 자신감은 부부 간의 성적 만족도와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부부관계의 정서적 강화
성적 만족도는 단순히 성적인 만족을 넘어서, 정서적 유대와 신뢰를 강화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성적 문제가 해결되면, 부부는 더 이상 성적 불만족으로 인한 심리적 거리감을 느끼지 않게 됩니다. 대신, 서로에 대한 애정과 신뢰가 깊어지고, 부부 관계가 다시 한 번 활기를 찾게 됩니다.
4. 시알리스의 복용법과 주의사항
시알리스 복용법
시알리스는 성적 활동 전에 복용하는 약물입니다. 성적 활동을 1시간 전에 복용하면, 약효가 나타나기 시작하며, 최대 36시간까지 효과를 지속시켜 성적 활동을 보다 유연하게 만들어줍니다. 시알리스는 하루 1회 복용이 아니라, 필요할 때마다 복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복용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복용 시 주의사항
음주 주의 시알리스와 음주는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음주는 약효를 약화시킬 수 있으므로 적당한 음주를 권장합니다.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 심혈관 질환, 고혈압 등 기존의 질환이 있는 경우, 시알리스를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부작용의 가능성 시알리스는 대부분의 사람에게 안전하지만, 드물게 두통, 소화불량, 어지러움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사용을 중단하고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
5. 결론: 시알리스로 부부 권태기 극복하기
부부 관계에서 권태기는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시기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권태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성적 문제와 함께 정서적 거리감을 해소할 방법이 필요합니다. 시알리스는 정력 회복과 자신감 증진을 통해 성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부부간의 성적 유대감과 정서적 연결을 다시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시알리스와 함께라면, 부부는 다시 활기차고 즐거운 성적 생활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성적 문제로 인한 갈등을 줄이고, 서로에 대한 애정과 신뢰를 다시 회복하는 길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부부의 관계를 다시 한 번 새롭게 시작할 준비가 되셨다면, 시알리스와 함께 활력 넘치는 부부 생활을 되찾아보세요.
시알리스타다라필은 대표적인 발기부전 치료제로, 긴 작용 시간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시알리스효능효과는 최대 36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어 자연스러운 관계를 가능하게 합니다. 실제 시알리스후기를 보면 효과에 만족하는 경우가 많으며,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한편, 전통적인 정력 강화법으로 신기환을 찾는 분들도 있지만, 보다 즉각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시알리스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비아그라구매 사이트 전문가와 상담 후 올바르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자 admin@seastorygame.top
[뉴스투데이]
■ 방송 : MBC 뉴스투데이 (월~금 오전 06:00, 토 오전 07:00) ■ 진행 : 정슬기 ■ 대담자 : 최장우, 2026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 광주 서석고 3학년
정슬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역대급 불수능이라 불릴 만큼 만점자가 5명밖에 나오지 않았는데요. 그중 한 분을 모셨습니다. 공부만 잘하는 게 아니라 리더십도 탁월하고 여러 활동을 많이 해서 이미 꽤 유명인이기도 한데요. 광주 서석고 최장우 군 골드몽릴게임릴게임 나오셨습니다. 네 안녕하십니까?
최장우> 안녕하십니까?
정슬기> 네 반갑습니다. 먼저 정말 축하드리고요. 본인 소개 먼저 좀 해주시죠.
최장우>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광주 서석고등학교 3학년 최장우입니다.
정슬기> 올해 바다이야기비밀코드 수능이 불수능이라고 불릴 만큼 굉장히 어려웠잖아요. 그런데 이런 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소감이 어떻습니까?
최장우> 사실은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때 그때 당시 수능 만점자들의 인터뷰를 보면서 다들 하시는 말씀들이 똑같더라고요.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드리고 또 학교 공부 위주로 공부를 했습니다. 이런 것들을 보면서 왜 다 저렇게 똑같은 이 무료릴게임 야기만 하실까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 만점을 받고 나니까 그게 정말 제 몸으로 와닿는 것 같고 학교 선생님과 부모님께도 감사드리고 불수능 물수능 상관없이 좋은 결과를 가진 것 같아서 되게 뿌듯하기도 합니다.
정슬기> 네 만점자들 중에서도 표준점수가 가장 높다고 들었습니다. 맞나요?
최장우> 네 맞습니다.
게임몰릴게임 정슬기> 이런 질문을 많이 들으셨을 것 같은데 도대체 어떻게 공부를 하셨는지 좀 궁금하거든요?
최장우> 대학수학능력시험이라고 하는 시험의 본질적인 목적에 좀 집중을 했습니다. 수능은 학생이 대학에서 수업을 들을 역량이 얼마나 있는지를 판단하는 척도가 되거든요. 그래서 단순히 수능 문제를 푸는 그런 스킬을 기르기보다는 이 수능에서 요구하는 모바일야마토 그런 사고 역량, 문제를 보고 이해하고 글을 읽고 상상하고 그런 것들을 키우려고 좀 집중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정슬기> 네 대답만 들어도 정말 좀 믿음이 가는 그런 대답이네요. 모의고사 때는 한 번도 만점을 받아본 적이 없다고 들었어요. 그러면 문제도 틀리고 하면 좀 불안하고 그랬을 텐데 그럴 때는 어떻게 준비를 하셨나요?
최장우> 말씀하신 것처럼 3학년 들어서 모의고사를 계속 하나 두 개씩 틀렸었습니다. 국어를 다 맞으면 수학을 틀리고 수학을 다 맞으면 국어를 틀리고 했었는데요. 처음에는 그렇게 실수를 하고 하면은 불안하고 또 그러면서 만점이라고 하는 게 정말 어렵구나 이렇게 느꼈었는데요. 시험이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교육청에서 평가원에서 제공되는 모의고사 말고 다양한 시험지들을 많이 풀어봤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개별 과목만 놓고 봤을 때는 충분히 만점이 많이 나오기도 했고 만점이 안 나왔을 때는 이거는 좀 실수고 앞으로 고쳐 나가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라고 생각을 하면서 자신감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정슬기> 네 이 아침에도 학부모님들은 많이 이걸 보고 계시거든요. 수재가 아니라 평범한 학생들도 어떻게 하면 공부를 좀 잘 해낼 수 있는지 그런 방법을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최장우> 뭐든지 처음에 시작할 때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수능 같은 경우에는 문제를 처음에 공부를 하기 시작을 할 때 문제를 푸는 것에 집중을 하는 게 아니라 문제를 먼저 읽으면서 차근차근 이해해 나가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수학을 예시로 들자면은 문제에 달려 있는 단서 조항이나 조건들 이런 것들을 하나하나 그냥 흘려보내는 게 아니라 이런 것들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여기서 내가 어떤 개념을 끌고 와야 되는지 그 연습을 먼저 하는 게 나중에 풀이 연습을 하는 데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정슬기> 네 앞서 소개를 했지만 대외 활동도 굉장히 활발하게 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활동들을 하셨는지 좀 소개해 주시겠어요?
최장우> 일단 학교에서 학생부회장과 학생회장을 2년 동안 했었고요. 학생회장을 하는 그 임기 동안에는 광주광역시 고등학교 학생의회라고 해서 광주시에 있는 여러 학교의 학생회장들이 모여 있고 또 일부 학생들이 함께하는 그런 학생자치기구입니다. 그곳에 의장을 역임을 하면서 광주의 학생 대표로 1년 동안 있었고 다양한 포럼이나 토론, 또 교육청 정책 관련된 여러 행사에 참가를 해가지고 학생들의 의견을 대변하고 학생자치가 활성화되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정슬기> 그런데 고3이면은 사실 좀 대외 활동을 그렇게 많이 하는 것이 좀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떠셨어요?
최장우> 물론 시간적인 부분에서 분명히 부담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어디까지나 제가 선택한 활동들이었습니다. 그래서 힘들어서 못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도 해야 한다라는 좀 느낌이 강했던 것 같고요. 그리고 사실은 그 활동을 할 때쯤에는 제가 공부가 좀 질렸어가지고 그래서 좀 눈을 많이 돌렸던 것 같아요. <좀 환기하는 방법으로.> 네 그래서 스스로 계속 이렇게 몰아붙이면서 좀 험한 상황이고 어려운 상황에서 성취를 해내면 그 성취감이 또 엄청 크거든요. 그런 것들이 좀 중독이 돼가지고 좀 몰아붙인 것도 있는 것도 있습니다.
정슬기> 그럼 결과적으로는 그런 대외 활동들이 수능을 잘 보는 데도 좀 도움이 됐다 이렇게 생각을 하시나요?
최장우> 수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보기는 사실 어렵고요. 그 대외 활동을 하면서 만난 많은 사람들이 수능에 관련해서도 응원을 많이 보내주셨고 그게 또 큰 힘이 되기도 했습니다. 또 여러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하고 또 토론하고 하는 과정에서 좀 잘 긴장하지 않는 그런 담력 같은 게 많이 길러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능을 처음 보는데도 불구하고 주변에 다른 고3 학생들에 비해서는 좀 긴장을 덜한 것 같습니다.
정슬기> 광주에서 10년 만에 나온 수능 만점자라고 해서 아주 지역이 떠들썩한데요. 공부를 하면서 지역과 서울의 교육 격차 이런 걸 좀 실감한 적이 있는지.
최장우> 광주에 있을 때는 그렇게 인강도 너무 잘 돼 있고 하다 보니까 서울 학생들에 비해서 광주 학생들이 유독 떨어진다는 느낌은 사실 많이 못 받았었습니다. 근데 제가 수시 면접을 준비를 하면서 잠깐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몇 번 가본 적이 있거든요. 그때 당시 학원가의 한 5시 몇 분 정도가 되면은 학원들이 우르르 끝나면서 학생들이 몰려나오는 그런 장면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 본 게 정말 어지간한 번화가보다 사람이 많을 정도로 그렇게 학생들이 많다는 게 우리나라가 진짜 저출산이 맞나 싶을 정도였고요. 그런 것들을 보면서 이렇게 학원가의 규모에서부터 서울과 광주가 많은 차이가 있구나 하는 걸 좀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정슬기> 교육을 받고 이런 부분에서는 큰 차이는 못 느끼셨던 건가요?
최장우> 네 저희 학교 같은 경우에는 학교 선생님들께서도 그런 격차가 없도록 많이 연구를 하시기도 했고 요즘은 또 인강 시스템이 워낙 잘 돼 있다 보니까 그런 부분을 크게 못 느낀 것 같습니다.
정슬기> 네 수시로 서울대 1차에 합격한 상태라고 들었습니다. 맞죠?
최장우> 네.
정슬기> 최종 합격을 한다면 대학에 가서 가장 하고 싶은 게 뭔지.
최장우> 하고 싶으면서도 일단 가장 먼저 해야 할 게 지난 3년 동안 아예 운동을 못하고 공부만 하다 보니까 주변 또래에 비해서 체력이 많이 안 좋아졌습니다. 특히 신체적으로 많이 안 좋아져가지고 러닝을 하거나 하면은 주변 친구들보다 훨씬 못 뛰는데 그런 것들을 좀 운동을 통해서 보완하려고 합니다.
정슬기> 네 지금 보기만 해도 흐뭇한 마음이 드네요. 행정고시를 통해서 공직에 들어가서 우리나라의 긍정적 변화에 기여하고 싶다 이런 말씀을 하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우리 사회 어떤 모습을 좀 바꾸고 싶으신지요?
최장우> 갈등이라고 하는 게 어떤 경우에서는 되게 생산적인 역할을 해가지고 갈등으로부터 우리 사회 모순이 드러나고 사회가 발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의미 없는 갈등들도 있습니다. '갈라치기'라고 요즘 많이 표현을 하죠. 그래서 비난이 위주가 되고 비판이 아니라. 그래서 의미 없고 비용만 있고 효용은 없는 그런 갈등들이 우리 사회 발전을 저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가 세계무대에 나가서 지금이나 과거처럼 계속 선진국의 입지를 유지하려면 우리 내부의 어떤 갈등 같은 걸 좀 해결해야 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슬기> 네 고등학생이라는 생각이 안 들 정도로 정말 이렇게 말씀도 조리 있게 하시고 앞으로가 훨씬 더 기대가 됩니다. 오늘 인터뷰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최장우> 감사합니다.
# <투데이 모닝콜> 인터뷰 전문은 MBC뉴스 홈페이지(imnews.imbc.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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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송 : MBC 뉴스투데이 (월~금 오전 06:00, 토 오전 07:00) ■ 진행 : 정슬기 ■ 대담자 : 최장우, 2026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 광주 서석고 3학년
정슬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역대급 불수능이라 불릴 만큼 만점자가 5명밖에 나오지 않았는데요. 그중 한 분을 모셨습니다. 공부만 잘하는 게 아니라 리더십도 탁월하고 여러 활동을 많이 해서 이미 꽤 유명인이기도 한데요. 광주 서석고 최장우 군 골드몽릴게임릴게임 나오셨습니다. 네 안녕하십니까?
최장우> 안녕하십니까?
정슬기> 네 반갑습니다. 먼저 정말 축하드리고요. 본인 소개 먼저 좀 해주시죠.
최장우>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광주 서석고등학교 3학년 최장우입니다.
정슬기> 올해 바다이야기비밀코드 수능이 불수능이라고 불릴 만큼 굉장히 어려웠잖아요. 그런데 이런 시험에서 만점을 받은 소감이 어떻습니까?
최장우> 사실은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때 그때 당시 수능 만점자들의 인터뷰를 보면서 다들 하시는 말씀들이 똑같더라고요. 선생님과 부모님께 감사드리고 또 학교 공부 위주로 공부를 했습니다. 이런 것들을 보면서 왜 다 저렇게 똑같은 이 무료릴게임 야기만 하실까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 만점을 받고 나니까 그게 정말 제 몸으로 와닿는 것 같고 학교 선생님과 부모님께도 감사드리고 불수능 물수능 상관없이 좋은 결과를 가진 것 같아서 되게 뿌듯하기도 합니다.
정슬기> 네 만점자들 중에서도 표준점수가 가장 높다고 들었습니다. 맞나요?
최장우> 네 맞습니다.
게임몰릴게임 정슬기> 이런 질문을 많이 들으셨을 것 같은데 도대체 어떻게 공부를 하셨는지 좀 궁금하거든요?
최장우> 대학수학능력시험이라고 하는 시험의 본질적인 목적에 좀 집중을 했습니다. 수능은 학생이 대학에서 수업을 들을 역량이 얼마나 있는지를 판단하는 척도가 되거든요. 그래서 단순히 수능 문제를 푸는 그런 스킬을 기르기보다는 이 수능에서 요구하는 모바일야마토 그런 사고 역량, 문제를 보고 이해하고 글을 읽고 상상하고 그런 것들을 키우려고 좀 집중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정슬기> 네 대답만 들어도 정말 좀 믿음이 가는 그런 대답이네요. 모의고사 때는 한 번도 만점을 받아본 적이 없다고 들었어요. 그러면 문제도 틀리고 하면 좀 불안하고 그랬을 텐데 그럴 때는 어떻게 준비를 하셨나요?
최장우> 말씀하신 것처럼 3학년 들어서 모의고사를 계속 하나 두 개씩 틀렸었습니다. 국어를 다 맞으면 수학을 틀리고 수학을 다 맞으면 국어를 틀리고 했었는데요. 처음에는 그렇게 실수를 하고 하면은 불안하고 또 그러면서 만점이라고 하는 게 정말 어렵구나 이렇게 느꼈었는데요. 시험이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교육청에서 평가원에서 제공되는 모의고사 말고 다양한 시험지들을 많이 풀어봤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개별 과목만 놓고 봤을 때는 충분히 만점이 많이 나오기도 했고 만점이 안 나왔을 때는 이거는 좀 실수고 앞으로 고쳐 나가면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라고 생각을 하면서 자신감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정슬기> 네 이 아침에도 학부모님들은 많이 이걸 보고 계시거든요. 수재가 아니라 평범한 학생들도 어떻게 하면 공부를 좀 잘 해낼 수 있는지 그런 방법을 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최장우> 뭐든지 처음에 시작할 때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수능 같은 경우에는 문제를 처음에 공부를 하기 시작을 할 때 문제를 푸는 것에 집중을 하는 게 아니라 문제를 먼저 읽으면서 차근차근 이해해 나가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수학을 예시로 들자면은 문제에 달려 있는 단서 조항이나 조건들 이런 것들을 하나하나 그냥 흘려보내는 게 아니라 이런 것들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을 하고 여기서 내가 어떤 개념을 끌고 와야 되는지 그 연습을 먼저 하는 게 나중에 풀이 연습을 하는 데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정슬기> 네 앞서 소개를 했지만 대외 활동도 굉장히 활발하게 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활동들을 하셨는지 좀 소개해 주시겠어요?
최장우> 일단 학교에서 학생부회장과 학생회장을 2년 동안 했었고요. 학생회장을 하는 그 임기 동안에는 광주광역시 고등학교 학생의회라고 해서 광주시에 있는 여러 학교의 학생회장들이 모여 있고 또 일부 학생들이 함께하는 그런 학생자치기구입니다. 그곳에 의장을 역임을 하면서 광주의 학생 대표로 1년 동안 있었고 다양한 포럼이나 토론, 또 교육청 정책 관련된 여러 행사에 참가를 해가지고 학생들의 의견을 대변하고 학생자치가 활성화되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정슬기> 그런데 고3이면은 사실 좀 대외 활동을 그렇게 많이 하는 것이 좀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떠셨어요?
최장우> 물론 시간적인 부분에서 분명히 부담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어디까지나 제가 선택한 활동들이었습니다. 그래서 힘들어서 못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어도 해야 한다라는 좀 느낌이 강했던 것 같고요. 그리고 사실은 그 활동을 할 때쯤에는 제가 공부가 좀 질렸어가지고 그래서 좀 눈을 많이 돌렸던 것 같아요. <좀 환기하는 방법으로.> 네 그래서 스스로 계속 이렇게 몰아붙이면서 좀 험한 상황이고 어려운 상황에서 성취를 해내면 그 성취감이 또 엄청 크거든요. 그런 것들이 좀 중독이 돼가지고 좀 몰아붙인 것도 있는 것도 있습니다.
정슬기> 그럼 결과적으로는 그런 대외 활동들이 수능을 잘 보는 데도 좀 도움이 됐다 이렇게 생각을 하시나요?
최장우> 수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보기는 사실 어렵고요. 그 대외 활동을 하면서 만난 많은 사람들이 수능에 관련해서도 응원을 많이 보내주셨고 그게 또 큰 힘이 되기도 했습니다. 또 여러 사람들 앞에서 말을 하고 또 토론하고 하는 과정에서 좀 잘 긴장하지 않는 그런 담력 같은 게 많이 길러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능을 처음 보는데도 불구하고 주변에 다른 고3 학생들에 비해서는 좀 긴장을 덜한 것 같습니다.
정슬기> 광주에서 10년 만에 나온 수능 만점자라고 해서 아주 지역이 떠들썩한데요. 공부를 하면서 지역과 서울의 교육 격차 이런 걸 좀 실감한 적이 있는지.
최장우> 광주에 있을 때는 그렇게 인강도 너무 잘 돼 있고 하다 보니까 서울 학생들에 비해서 광주 학생들이 유독 떨어진다는 느낌은 사실 많이 못 받았었습니다. 근데 제가 수시 면접을 준비를 하면서 잠깐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몇 번 가본 적이 있거든요. 그때 당시 학원가의 한 5시 몇 분 정도가 되면은 학원들이 우르르 끝나면서 학생들이 몰려나오는 그런 장면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 본 게 정말 어지간한 번화가보다 사람이 많을 정도로 그렇게 학생들이 많다는 게 우리나라가 진짜 저출산이 맞나 싶을 정도였고요. 그런 것들을 보면서 이렇게 학원가의 규모에서부터 서울과 광주가 많은 차이가 있구나 하는 걸 좀 느꼈던 것 같습니다.
정슬기> 교육을 받고 이런 부분에서는 큰 차이는 못 느끼셨던 건가요?
최장우> 네 저희 학교 같은 경우에는 학교 선생님들께서도 그런 격차가 없도록 많이 연구를 하시기도 했고 요즘은 또 인강 시스템이 워낙 잘 돼 있다 보니까 그런 부분을 크게 못 느낀 것 같습니다.
정슬기> 네 수시로 서울대 1차에 합격한 상태라고 들었습니다. 맞죠?
최장우> 네.
정슬기> 최종 합격을 한다면 대학에 가서 가장 하고 싶은 게 뭔지.
최장우> 하고 싶으면서도 일단 가장 먼저 해야 할 게 지난 3년 동안 아예 운동을 못하고 공부만 하다 보니까 주변 또래에 비해서 체력이 많이 안 좋아졌습니다. 특히 신체적으로 많이 안 좋아져가지고 러닝을 하거나 하면은 주변 친구들보다 훨씬 못 뛰는데 그런 것들을 좀 운동을 통해서 보완하려고 합니다.
정슬기> 네 지금 보기만 해도 흐뭇한 마음이 드네요. 행정고시를 통해서 공직에 들어가서 우리나라의 긍정적 변화에 기여하고 싶다 이런 말씀을 하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우리 사회 어떤 모습을 좀 바꾸고 싶으신지요?
최장우> 갈등이라고 하는 게 어떤 경우에서는 되게 생산적인 역할을 해가지고 갈등으로부터 우리 사회 모순이 드러나고 사회가 발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의미 없는 갈등들도 있습니다. '갈라치기'라고 요즘 많이 표현을 하죠. 그래서 비난이 위주가 되고 비판이 아니라. 그래서 의미 없고 비용만 있고 효용은 없는 그런 갈등들이 우리 사회 발전을 저해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가 세계무대에 나가서 지금이나 과거처럼 계속 선진국의 입지를 유지하려면 우리 내부의 어떤 갈등 같은 걸 좀 해결해야 하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슬기> 네 고등학생이라는 생각이 안 들 정도로 정말 이렇게 말씀도 조리 있게 하시고 앞으로가 훨씬 더 기대가 됩니다. 오늘 인터뷰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최장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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